농업인 전자상거래 능력 향상과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호응’
[뉴스창]논산시에서 운영 중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농업인들의 참여열기가 뜨겁다.

‘e-비즈니스 리더양성 과정’은 농업인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스마트 경영과 e-비즈니스 경영의 핵심전략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총18회에 걸쳐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전략 간이스튜디오를 활용한 상품사진 촬영기법 매력적인 상품 상세 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마케팅 전략 상품배송 및 판매관리 불만 고객 응대 페이스북 및 타겟 마케팅 등 전자상거래 매출의 실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7월부터 오는 8월까지는 판매를 위한 준비과정, 9월부터 11월까지는 실질적인 판매에 맞춰 전자상거래 판매 기술 보완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기초과정부터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농가들이 실제 사업을 해나가는데 필요한 과정으로 구성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한 다양한 비즈니스 채널을 확보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농산물 홍보를 강화하고 지역 경영체의 핵심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