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목 맑은물순환센터 공간완성예상도
[뉴스창]김해시는 오는 8월부터 화목 맑은물순환센터 내 위치한 기존 맑은물순환센터 홍보관을 전면 개편을 위한 리뉴얼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기존 홍보관 시설은 2010년에 개관하여 시설 노후 및 콘텐츠 부재에 따라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의 흥미와 관심을 받지 못하여 방문객의 방문 횟수가 점점 감소되고 있었다.

또한 홍보관 지하1층에 위치한 기후변화체험관과의 연계 콘텐츠 부족으로 인하여 홍보관 리뉴얼 공사가 절실히 요구되어 사업비 4억을 투입, 오는 12월경 재개관 할 계획이다.

금번 홍보관 리뉴얼 공사를 위하여 부산·경남지역 대학의 건축계획, 디자인 등 관련 전공 교수를 대상으로 평가위원회 구성, 입찰참가 업체가 제시한 홍보관 리뉴얼 사업 제안서를 평가하여 최종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공사기간은 기본 및 실시설계 2개월, 공사 3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

홍보관 리뉴얼 방향은 체험활동 시설과 물에 대한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신의 홍보·교육 콘텐츠를 도입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이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최신의 홍보시설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에 따르면“이번 홍보관 리뉴얼 공사로 환경기초시설인 맑은물순환센터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기회의 장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