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 자원봉사

▲ 2018 청소년 자원봉사 Summer School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창]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청소년 자원봉사 Summer Schoo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참가자들을 모집한 결과, 중학생 44명, 고등학생 40명이 참가하게 되었으며,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는 중학생,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4일간에 걸쳐 진행이 된다.

학생들은 ‘10대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되며, 1일차에 자원봉사 기초교육,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비폭력대화로 소통하기 교육을 받고, 2일차에는 재능기부를 위한 천연제품 만들기 체험, 장애인시설 방문 봉사활동, 경남람사르환경재단 견학을 한 후 자원봉사활동 소감 나누기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몰랐는데, 청소년 자원봉사 Summer School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용기를 내 참가하게 됐다. 이번 기회에 열심히 배워 앞으로도 꾸준히 자원봉사 활동을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