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추홀구
[뉴스창]인천 미추홀구는 25일 재난의료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맞춤형 교육 및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인천응급의료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과 도상훈련으로 나눠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론교육은 우리나라의 재난의료체계 및 보건소의 역할, 재난상황 초기 중증도 분류, 사상자 이송병원 선정,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을 통한 상황접수 및 전파체계 가동, LTE사용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상훈련은 고층건물에서 원인미상의 대형화재로 인한 다수사상자 발생을 가정, 보건소 신속대응반 의료인력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현장 체험식 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에서는 신고·접수 및 현장출동,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부상자 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환자이송 등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전반에 대해 토의하고 재난 대응상 드러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재난의료 대응 능력을 높여야 한다”며 “응급의료서비스 및 사회안전망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구는 최근 국내의 재난발생이 빈번함에 따라 다수사상자 사고 등 재난 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응급의료 대응을 위한 보건소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