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생각이 新 산업을 창출한다

▲ 부산광역시
[뉴스창]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오는 8월 31일까지 ‘서비스R&D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비스R&D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여 서비스R&D 저변을 확대하고, 부산소재 대학생 대상으로 발굴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 사업화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소재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 으로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해양·물류, 관광·마이스, 영상·컨텐츠, 의료·헬스·바이오 등 산업 전 분야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처음 시행하는 서비스R&D 공모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2시 BISTEP 17층 대회의실에서 서비스R&D 개념과 적용사례 등에 대한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10명에 한해 2차 발표평가를 실시하며, 최종 6명을 선정하여 10월 초에 시상식을 개최하게 된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고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상세기획을 통해 사업화 및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 시민 및 대학생들에게 서비스R&D를 널리 알리고, 나아가 부산시 신성장동력 산업 창출 및 창업 활성화 등에서 서비스R&D가 다양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