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태료 등 세외수입 납부시스템 활용, 신용카드 전화 납부 시행

▲ 납부 절차 참고 자료
[뉴스창]익산시는 시민들의 과태료 등 세외수입 체납액의 납부 편의를 위해 신용카드 전화 납부를 새롭게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과태료 등 세외수입을 신용카드로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납부자가 시중은행을 방문해 현금지급기를 이용하거나 지방세 납부 인터넷 사이트인 위택스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현행 납부 방법의 불편으로 납부 의사가 있는 체납자가 납부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해 징수율이 낮아져 대책 마련이 시급했다.

이에 따라 시는 신용카드 전용 납부시스템 사이트를 활용, 전화로 본인 신용카드번호와 생년월일 등을 담당자에게 알려주면 납부 가능한 방식이 수납 절차상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시민 납부 편의를 위해 이번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

특히 이 제도는 본인 소유의 신용카드의 경우 은행 방문, 인터넷 이용 없이 익산시 민원 콜센터를 통해 익산시청 징수과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이예완 징수과장은 “이번 제도 개선으로 조금이라도 시민들의 납부 편의가 좋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새롭고 편리한 제도를 적극 발굴하여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행정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시민 납부 편의를 위해 은행 현금지급기 납부, 인터넷 지로 납부, 위택스 이용 납부, 가상계좌 이용 납부 등 다양한 납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