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원, 내달 1일∼5월 11일까지 작품 접수

▲ 조선왕릉일러스트공모전
[뉴스창]서울시 노원구는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왕의 숲, 조선왕릉을 모티브로 한 자유창작 일러스트'와'조선왕릉, 안식과 치유를 담다!'이다. 단순히 조선왕릉의 풍경을 보고 그린 것이 아닌 ‘안식’과 ‘치유’의 개념이 담긴 창의적인 일러스트이며,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일러스트 작품 사이즈는 A3(297㎜×420㎜)이며 가로와 세로 방향은 자유이다. 핸드드로잉과 그래픽 작업 모두 가능하며, 작품 원본을 출품원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만 14세 이상의 내외국인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원서는 조선왕릉 문화벨트 홈페이지(www.linkroyaltombs.or.kr) 또는 블로그(blog.naver.vcom/royaltb)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5월1일부터 5월11일까지이다. 우편접수와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우편접수는 5월11일 17시 도착분에 한한다. 발표는 5월18일로 조선왕릉 문화벨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560만원으로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선정작품은 복지시설 등에 심리치료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은 우리 마을에 있는 찬란한 역사 문화유산이자, 자연과 어우러지는 힐링의 공간이다. 이번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태릉과 강릉 등 조선왕릉의 역사적 우수성과 진정한 가치가 보다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선왕릉 컬러링북 일러스트 공모전은 구리시, 남양주시, 성북구와 함께 지난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조선왕릉 문화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