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청렴·반부패 민관협의체’ 구성

[뉴스창]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청송군 지역의 공직 및 지역사회 청렴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청렴·반부패 민관협의체’를 지난 18일 구성했다고 19일 국립공원관리공단이 밝혔다.

또한 이 협의체에서는 청렴·반부패 문화 창조를 통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정부 3.0의 비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고 말했다.

이번 협의체의 구성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 3.0의 가치를 반영해 추진했는데, 청송군 지역의 4개 민·관기관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청송양수발전소, 청송교육지원청, 한국자연공원협회 주왕산지회)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서약식 이후에는 청렴·반부패 부분에서 정부 3.0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각 기관별 청렴 업무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청렴 협의체 운영 방안 등을 활발히 논의했다.

또한 협의체의 정기적 개최를 통해 청렴 공동 캠페인 실시 등 지역사회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새로운 청렴 컨텐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조학래 행정과장은 “청렴·반부패 협의체를 체계적으로 운영해 신뢰받는 청렴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높아진 지역민들의 청렴 기대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정부 3.0의 비전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