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배공무원 초청 간담회
[뉴스창]서천군 비인면은 지난 26일 지역출신 읍면장 선배공무원을 초청해 소통과 화합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2017년의 비인면 주요한 성과를 설명하고 이해와 협조를 당부를 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농촌 고령화로 인해 이웃의 돌봄과 자원봉사를 위한 행복비인봉사단 운영, 후원회 참여 등 복지사업에 많은 관심이 있었다.

퇴직공무원 신승용 前면장은 “최근 활발한 활동과 마을을 직접 찾아가 현장중심 행정을 추진하고 있어 면정이 활기 넘치고 있다”며 “비인면정이 잘 운영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비인면은 비인행복후원회 운영, 봉사단 창단, 김장나눔행사, 밑반찬사업 등을 전개해 좋은 평판을 얻었으며, 군에서 실시하는 산불방지종합평가, 지방세정 종합평가 등 각종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비인면은 내년에는 농번기 한해 걱정 없는 대책마련, 저소득층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의 사례관리 추진, 후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신동순 비인면장은 “선배공무원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는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다양한 방면에서 면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비인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선배 공무원으로서 진심어린 조언과 관심을 부탁드리고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