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국세청 관계자 방문…다각적 논의 가져


광주지방국세청 관계자가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를 방문해 ‘광산세무서 신설’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광산구의회에 따르면 25일 오전 김성후 광주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등 관계자 4명이 구의회를 방문해 이영순 의장과 면담을 했다.

이후 구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총무위원회 사무실에서 광산세무서 신설과 관련한 향후 대책과 추진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다각적인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김성후 조사1국장은 “현재 광산구를 담당하는 서광주세무서는 광주 서구와 광산구, 영광군 등 3개 지역을 관할하고 관할지 인구가 76만4,000여명에 이른다”며 “첨단과학산단과 진곡산단 등으로 이전하는 기업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신설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광산구는 인구가 40만명을 넘고 세수와 납세인원도 5년 전보다 95.6%와 26.5% 등 급격히 늘어났다”며 “특히 광산구와 영광군 민원인들이 서광주세무서와 거리가 멀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이영순 의장은 “광산구는 넓은 행정구역과 대규모 산업단지, 택지지구 조성으로 세무행정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광산세무서 신설에 대한 의견에 동감한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어 이 의장은 “광산세무서 신설을 위한 지역민 여론 조성과 공감대가 형성돼 올해에는 반드시 새로운 세무서가 설치되길 기대한다”며 “오는 30일 ‘광산세무서 조속한 신설 촉구’ 성명서를 발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광산구의회는 지난해 7월 제209회 정례회에서 최병식 의원의 대표 발의로 ‘광산세무서 신설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광산세무서 신설을 촉구했다.

한편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해 6월 광주 광산구와 전남 영광군을 관할구역으로 하는 광산세무서 설치를 청와대를 비롯한 정부부처에 건의했다. 이후 지난 1월에는 광주지방세무사회와 공동으로 광산세무서 신설을 추진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