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GI와 국내 녹색환경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협력방안 논의

▲ 외교부
[뉴스창]외교부는 오는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롯데호텔 서울점에서 '제3차 그린라운드테이블(Green Round Table)'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주한 녹색성장 국제기구(GGGI, GCF 등), 정부부처(기재부, 환경부), 유관 기관(GTC, KOICA, KIEP, KEITI 등), 주한외교단, 국내 기업 등이 참석한다.

금번 그린라운드테이블은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Global Green Growth Institute)의 국제기구화 5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성과를 조명하고 앞으로 GGGI와 우리 환경분야 중소기업이 협력해 성공적인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GGGI의 지난 5년간의 성과를 집약한 백서를 출판해 이번 행사 계기에 배포할 예정이다.

동 행사에서는 김찬우 외교부 기후변화대사의 개회사, 프랭크 라이스베르만(Frank Rijsberman) GGGI 사무총장의 환영사, GGGI 회원국 주한대사들의 축사가 진행되며, GGGI의 개도국 녹색성장 지원사업 성공사례 발제 후, GGGI와 우리 환경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협력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금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GGGI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녹색성장 분야 최신 정보를 보유한 GGGI 등 주한 녹색기구들과 우리 환경분야 중소기업들이 긴밀히 협력해 개도국 환경시장 진출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