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 지재권 분야 주요 내용 및 지재권 관련 분쟁 대응 전략 소개

▲ 지재권 분야 FTA 종합 설명회 안내
[뉴스창]특허청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역삼동) 19층 대회의실에서 해외 진출 기업, 전문가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2017년 지재권 분야 FTA 종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중국, EU 등 우리나라가 체결한 FTA 대상국이 52개국에 달할 정도로 확대됨에 따라 해외에 진출해 있거나 향후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들이 FTA의 지재권 분야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재권 분야 FTA 종합 설명회에서는 미국, EU 등 주요국 및 최근 우리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중국, 베트남 등과의 FTA 주요 내용을 설명한다.

특히, 해외 지리적 표시 보호 및 우리 유명상표 무단선점 행위에 대한 대응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나고야의정서 이행법률 시행에 따른 생물유전자원의 국제적 논의 현황 및 해외에서의 지재권 분쟁 대응 지원 방안도 설명된다.

특허청 임현석 다자기구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재권 관련 FTA 내용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이루어져 해외에서 지재권 침해로 인한 피해 예방 및 효율적인 지재권 활용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17년 지재권 분야 FTA 종합 설명회'는 개인, 기업, 전문가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소속/담당업무/연락처를 기재해 wshuh1977@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