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단지 조성계획, 외국기업의 투자사례 등에 관심


[뉴스창]20일 중국 베이징 국가회의센터(China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신에너지 국제포럼에 참석해「새만금의 신에너지 분야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하고 투자유치활동을 벌였다고 새만금개발청이 밝혔다.

신에너지 국제포럼은 중국의 전국공상업연합회 신에너지상회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로, 태양광·신재생에너지 등 신에너지의 기술·산업 관련 세미나와 전시회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아시아·유럽연합(EU) 등 세계 각 국의 관련 협회·학회·정부기관 관계자 약 1,000여명이 참가했다.

새만금개발청은 포럼에서 새만금의 신에너지 산업분야 투자환경 및 투자기업 우대정책을 발표하고, 새만금사업 추진전략, 신재생에너지단지 조성계획 등을 홍보하는 전시관을 운영하는 한편, 신에너지 기업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새만금개발청의 투자환경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새만금의 지리적 여건을 높이 평가하면서 외국기업의 새만금 투자사례, 새만금의 투자혜택(인센티브)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세계 각국의 신에너지 관련 기업들에게 새만금의 투자환경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면서, “설명회와 상담을 통해 확보한 기업정보 및 투자자 요청사항을 토대로 기업 맞춤형 투자혜택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신에너지 관련 외국기업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