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창]14일 중앙선대위 해단식을 가졌다고 새누리당이 밝혔다.

해단식에서 김무성 공동선대위원장은 "저희 새누리당은 이번 총선의 공천과정에서부터 오만하고,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드렸고, 당력을 결집하기 못하면서 많은 국민들을 실망시켜드렸다."고 밝히며, "저희는 선거에서 참패했다. 이 모든 결과는 저희 새누리당이 자초한 것으로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다시는 국민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말라는 명령으로 받아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선거참패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지고 오늘부터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 대표직을 수행하는 동안 마음상할 일이 있었던 분들께는 용서를 구한다."고 말하며 당 대표자리에서 물러남을 전했다.

김태호 부산·경남권 선대위원장은 "지금부터 우리는 국가와 국민이 우리 새누리에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정말로 잘 들어야 한다."며 "말만 하는 혁신보다 실천하는 변화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여드려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정부여당으로서 무능함에 대해서도 뼈저리게 반성해야 된다."고 말했다.

또 "모든 기득권을 내려놔야 된다. 우리 대표님의 대표직 사퇴, 정말 마음 아프지만, 국민들의 마음을 담은 사퇴라고 본다. 저도 가지고 있는 모든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했다.

황진하 공동총괄본부장도 "국민 여망에 부흥하지 못하고 실망시켜드린 점을 통감하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 저도 모든 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서 새누리당의 발전을 위해서 전심전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퇴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