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매각반대 서명운동

광산구(갑) 지역위원회는 6월13일 민생정당으로서 삶의 현장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찾아가는 광화문1번가” 천막당사 출범식을 갖고 오늘 7월14일까지 광산구 곳곳을 다니며 거리의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정책제안을 받고 현장에서 입당원서도 받는 성황을 이뤘다.

한 달 동안의 천막당사에는 수 십 건의 시민정책 제안과 6백여 명의 방문이 있었다. 특히 제2의 쌍용차 사태를 불러 올 수도 있는 금호타이어 “해외매각반대”와 “고용승계 및 설비투자보장 없는 졸속매각 ”에 대하여 사안이 중대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금호타이어 “해외매각반대” 및 “고용 안전보장”을 위한 1인 시위와 시민서명운동을 지역민들과 함께 펼쳐가기로 하였다.

금호타이어매각반대1인시위

금호타이어 노동자 정훈채 씨는 천막당사를 찾아 금호 타이어 “해외매각 반대”와 “고용 안전을 보장”하라는 내용의 정책제안을 청와대에 전달해 달라고 제출한 바 있다. 호남의 대표기업인 금호타이어가 해외매각이 되고 노동자들의 고용이 불안해 진다면 지역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이며 호남경제도 휘청거릴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광산구(갑)지역위원회 이용빈 지역위원장은 “더민주 당원 및 광주전남 지역민들과 함께 ‘1인 시위’와 ‘서명운동’을 진행 하겠다”면서 “시민과 함께 민생의 현장을 살피고 ‘땀 흘리는 99%의 시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드는데 앞 장 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광산구(갑) 지역위원회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광화문 1번가’에 접수된 정책제안들을 정리해 ‘국민 인수위원회 광화문 1번가’에 접수하여 대안을 찾고, 시급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지역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참여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