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튜닝, 경비행기 항공·드론, 무화과, 임신·출산·육아 관련 학위논문 700여권 비치-

영암군 삼호도서관은 군민들을 위해 영암군의 핵심사업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호도서관은 2019년 증축 및 리모델링을 완료함으로써 서영암 지역의 명실상부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위상을 정립하였고 주민들의 만족도 또한 향상되었음은 물론 쾌적한 독서환경 제공으로 1일 평균 이용자 수가 전년도 대비 200% 이상 증가하였다.

이에 삼호도서관에서는 다원화된 독서 욕구 충족 해소를 위해 현재 11만여 권의 장서를 금년부터 3개년에 걸쳐 15만권 확보한다는 중기계획을 수립·확정하여 꾸준히 장서를 확충하고 있다.

특히 군에서 추진 중인 미래 성장 동력 산업 분야(자동차 튜닝, 경비행기 항공ㆍ드론, 무화과, 임신ㆍ출산ㆍ육아)와 지역 특색 맞춤형 자료 확충으로, 타 시군과 구분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금년도 상반기에 자동차산업 메카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자동차 튜닝, 신성장동력 창출과 SKY관광을 선점하는 경비행기 항공ㆍ드론, 생명산업 분야의 무화과 관련 석·박사 학위 논문을 700여권을 수집 비치하였다.

영암군 삼호도서관 관계자는 “지속적인 도서 및 전문자료 확충을 통해 군민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