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최대 1800만원 창업지원금, 창업 교육 등 지원...5월 13일까지 신청

장성군청

장성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해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 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장성군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사업 수행은 전남환경산업진흥원에서 총괄한다.

장성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 예정인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 청년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유흥업종, 숙박업 등 일부 부적합 업종은 제외된다.

군은 이번 모집에서 4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창업 기초교육을 통해 최종 2명의 창업지원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예비 창업 청년에게는 창업 심화교육 및 평가를 통하여 1인당 최대 1800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이메일(rksek@jeipi.or.kr)로 오는 5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지역 청년들이 창업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장성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및 전남환경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jeipi.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장성군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공동체담당(061-390-7467) 또는 전남환경산업진흥원 기업지원부(061-430-83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