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은행 방문없이 대출심사 서류를 실시간으로 제출해 고객 편의성 향상 -

무방문 제출서비스 시행 보도데칼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기업고객의 대출심사 등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해당 공공기관 및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전자적방식(스크래핑)으로 실시간 제출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2018년 1월부터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에 이어 이번에 한국기업데이터(KED)와 협약을 체결하고, 대상을 기업고객으로 확대했다.

개인고객은 일반 공인인증서, 개인사업자와 법인은 홈택스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서류제출을 할 수 있으며, 사업자등록증명과 재무제표증명, 납세증명, 부가세과세표준증명, 지방세납세증명, 부동산보유현황,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각종 사업신고자료 등 대출 심사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가 무방문 제출서비스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광주은행 정찬암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금융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님께서 번거롭게 은행과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서류를 제출할 수 있도록 무방문 제출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서류의 전자적 방식 제출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제출서류의 데이터를 활용한 대출 프로세스의 자동화 등 고객님의 금융생활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