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부산시청에서 코로나19 조기 극복 위한 한국남부발전의 성금 전달식 열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남부발전 성금 전달식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이 연일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늘(16일) 오전 11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한국남부발전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금 전달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신정식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남부발전은 성금 1억 원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달하였으며, 성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꼭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단계별 배부계획을 거쳐 코로나19 피해 소규모업체와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많은 성금이 답지하고 있는데, ‘제2의 금 모으기 운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우리 부산의 저력을 느낄 수가 있다.”라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지역 경기가 되살아나고 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2001년 설립되어, 2014년 부산으로 이전한 에너지공공기관이다. 그동안 태양빛나눔 발전소 기부, KOSPO 희망주택사업, 부산복지시설 대상 친환경 전기차 지원사업, 부산 지역인재 장학금 지원, 겨울철 난방 후원 등 부산을 위해 중요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