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대출 예약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이충환)이 임시 휴관일 중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3일(일)부터 임시 휴관 중인 충북교육도서관은 장기 휴관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예약도서 대출시스템을 활용한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는 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예약하고 신청할 수 있다.

충북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cbelib.go.kr) ‘야간도서대출예약’에서 1인당 최대 3권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책은 1층 중앙현관 옆 24시간 운영 예약도서 대출시스템에 예약자 본인 회원증 인식 후 대출할 수 있다.

예약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며, 무인대출 안내 문자 수신 후 다음날 오후 2시까지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특히, 기존 무인대출은 문자 수신 후 다음날 오전 9시까지만 도서를 대출할 수 있었는데, 코로나여파로 오후 2시까지 대출 시간을 대폭 확대했다.

충북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임시 휴관으로 자료실 방문이 어려웠던 이용자는 예약도서 대출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 이어 “지속적인 환기와 소독을 통해 방문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해소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도서관 종합자료실(043-267-459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