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2월1일부터 만28세 청소년 대상으로 지원 신청 받아

수완뉴스(대표 김동주)가 오는 2월 1일부터 청소년기자단 모집을 시작한다. 수완뉴스 청소년기자단은 사회, 정치, 문화, 경제, 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서 취재 활동에 흥미가 있는 만 2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외활동이다.

「수완뉴스 청소년기자단」은 2015년 4월 처음 선발한 이후 매해 만 28세 이하 청소

년을 대상으로 상시 공모를 받으며, 청소년의 권리신장과 참여증진에 기여하는 청소년 참여활동기구이다.

2020년 7월 31일까지 상시 모집하며, 가입비는 없다. 주요 활동은 ‘기자단 인트라넷’을 통해 자신의 부서와 관련된 기사를 연간 5건 업로드하면 된다. 합격자에게는 △ 현직 언론사 기자의 기사 멘토링, △ 1365 자원봉사 활동 실적 연계, △ 매년 우수활동자 선정 후 스마트기기 등 상품 시상회, △ 원고료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신청은 △ 온라인신청(https://recruit.su-wan.co.kr/)을 통해 받고 있다. 온라인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지원자는 서면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 *이메일 접수를 이용할 수 있다.

*이메일 접수는 suwannews@su-wan.com로 보내면 된다.

김동주 대표는 이번 청소년기자단 모집에 대하여, “수완뉴스는 지자체에 정식으로 정기간행물사업을 등록한 언론사로 2015년 9월부터 저작권OK(구 클린사이트) 지정 및 인터넷신문위원회 준수서약사에 가입하는 등 매년 거듭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2020년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수완뉴스에서 다양한 색깔의 기사를 펴낼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기자 모집을 담당하고 있는 박주헌 기획조정실장은 “작년처럼 일부 혜택을 제공받거나 활동키트를 제작할 시 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며, 자격 요건에 따라 일부 혜택과 활동키트를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