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 내 근로자 안전수칙 철저 이행” 당부

22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일원에서 열린 광양항 항만시설 특별안전점검에서 차민식 사장(사진 오른쪽) 및 공사, 터미널 임직원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22일 항만 현장 사고예방을 위해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3개 운영사를 방문해 항만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했다.

특히 이날 현장점검에는 차민식 사장이 직접 참여해 3개 운영사 임직원들과 함께 했다.

공사는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컨테이너 하역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항만 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차 사장은 운영사별 부두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현황과 공사에서 지원한 항만 내 교통사고 방지 위한 안전물품 활용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또한 철저한 안전점검을 당부하면서, 설 명절에도 광양항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출근하는 근로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차민식 사장은 “새해에도 광양항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개선방안을 시행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는 부두 운영사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한 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직접 현장에 나와 부두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 사장은 이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라면 운영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항만 내 근로자들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경태 광양항서부컨테이너터미널 대표는 “공사 사장이 직접 안전점검 및 격려를 위해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광양항 무사고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공사는 근로자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항만근로자 대상 안전교육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안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