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17. ~ 2. 7일까지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및 의견 제출 가능 -

순천시는 2월 14일(금) 개최 예정인 지역의 해결과제와 생활불편사항을 시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과제 발굴 대토론회’참가자를 모집한다.

‘과제 발굴 대토론회’는 우리 지역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하는지 시민이 함께 고민하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메일 (sanomira@korea.kr), 전화 749-5597), 팩스(749-4640)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할 때는 생활환경개선 및 안전 / 공동체 활성화 / 세대별 문제 / 사회적 약자 / 일자리 창출 / 문화관광체육 / 생활불편 /농업ㆍ농촌등 8개 분야 중 한 개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토론회 참석이 어려운 시민은 온라인, 전화 등으로 의견 제출도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이 문제를 발굴하고 지혜를 모아 지역을 변화시키는 첫 단추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시민 과제가 발굴 될 수 있도록 시민, 학생,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대토론회에서 발굴된 문제는 관련부서와 전문가의 검토를 통해 구체화되어 4월 중 한차례 더 열리는 2차 대토론회를 통해 시민이 직접 시민 해결 의제로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