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44명 참여 39명 취업 확정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올해 진행한 글로벌현장학습이 참여학생 44명 가운데 39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2월23일 여수시 소재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 글로벌현장학습 운영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글로벌현장학습에는 호주 18명, 중국 26명 등 전남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44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39명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현장학습 호주과정은 학생들은 18명이 12주 기간 동안 현지에서 어학교육, 직무교육, 현장실습을 실시한 후 13명(자동차 정비, 용접, 조리, 사무직, 서비스 분야)이 취업이 확정됐다. 중국 학생들은 북경에서 5주 동안 어학교육, 직무교육 후 현재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CJ푸드빌 매장(빕스 도곡점 외 10개매장)에서 현재 국내 취업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학년 학생들에게 글로벌현장학습 준비과정을 안내하고 3학년 참여학생과 대화와 토의를 통해 국제 경쟁력 배양을 위한 올바른 이해와 준비과정을 소개했다.

학교장 추천, 영어시험, 원어민면접, 복합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참여학생들은 이날 국가별 동영상 안내, 학생들의 소감 나눔을 통해 참여동기, 느낀점, 배운 내용, 향후 진로 계획 등을 발표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또 다양한 의견 제시로 글로벌현장학습 발전 방안을 모색했으며 내년 참여 학생들은 최근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 운영했던 영어, 중국어 사전연수를 받아 현지 적응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내년도 글로벌현장학습은 성과보고회에서 학생과 학부모 의견을 수립하여 질높은 글로벌현장학습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