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에서 낙상 부상을 입은 60대 응급환자가 발생해 해경이 릴레이 긴급 이송했다.

19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지난 18일 오후 6시경 전남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에 거주하는 주민 고모(62세, 남)씨가 산에서 낙상해 부상이 심각하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에 따르면 고씨는 오후 4시경 산에서 낙상하여 왼쪽 가슴과 어깨 부상을 입어 보건지소에서 응급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아 보건지소장이 긴급 이송을 요청했다.

환자 이송 요청을 받은 해경은 즉시 경비함정 305함을 현장으로 급파하여 관매도 각흘도 인근 해상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태우고 나온 선외기를 만나 환자를 경비정으로 옮겨 태우고 해양원격의료시스템 이용 환자 상태를 의료진과 공유하며 긴급 이송을 시작했다.

수심을 고려해 진도 서망항 인근 해역에서 진도파출소 연안구조정에 환자를 인계한 해경은 릴레이 이송을 펼쳤다.

이어 오후 7시 58분께 진도 서망항에 도착한 해경은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환자와 보호자를 안전하게 인계했다.

고씨는 현재 목포 소재 한국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하여 치료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목포해양경찰서는 올 한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헬기와 경비함정을 이용해 응급환자 332명을 긴급 이송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