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6 금 20:23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기아차, "글로벌 K-POP 팬 서울로 초대 합니다!"전세계 문화 트렌드 'K-POP' 활용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 활동의 일환
  • 강지훈 기자
  • 승인 2019.11.27 13:49
  • 댓글 0
  • 구글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지난 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 설치된 기아차 전시 부스의 모습.

K-POP 문화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아차가 전세계 K-POP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기아자동차㈜는 28일(목)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K-POP 문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여 선정한 글로벌 고객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된 K-POP 댄스·노래 커버 이벤트 등 기아차가 실시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글로벌 고객 9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객 초청 행사다.

이번 행사는 K-POP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문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9일(금)에는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K-문화 클래스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소 원장에게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는 ‘K-뷰티 클래스’ ▲엄민아 안무가와 블랙핑크 백업댄서들에게 K-POP 댄스를 배워보는 ‘K-댄스 클래스’ ▲한국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K-명소 관광’ 중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K-문화 클래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기아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BEAT360에서 ‘셀토스와 함께하는 블랙핑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이번 팬미팅에서는 블랙핑크의 근황을 알아보는 인터뷰 세션, 블랙핑크X셀토스 브랜드 필름 제작에 관한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세션, 블랙핑크와 인사하고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 이벤트 등 블랙핑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 포스터.

기아차는 올해 초부터 20여개국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2019 월드 투어 위드 기아(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IN YOUR AREA])’를 후원하며, 공연장마다 주요 차종이 전시된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설치해 투어 기간 동안 1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K-POP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공식일정 이틀 차인 30일(토)에는 한국 전통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인사동 등 종로구 일대에서 씨티 투어가 진행되며, 저녁에는 기아차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 뮤직 어워드, 이하 MMA 2019)’을 관람한다.

‘MMA 2019’에는 방탄소년단, 마마무, 청하, 헤이즈 등 K-POP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참가자들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기아차는 ‘MMA 2019’ 메인 후원사로서 기존의 ‘베스트송’ 부문을 ‘기아 올해의 베스트송’으로 진행하고, 현장에 하이클래스 소형 SUV셀토스를 전시하는 등 기아 브랜드만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세계 K-POP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셀토스 등 기아차 시승 이벤트를 진행해 기아차의 뛰어난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과 같은 문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 브랜드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기아차는 지난 5일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K-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강지훈 기자  newswin700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