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속놀이와 노래자랑 등 행복한 명절 분위기 가득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9일 장애인복지관에서 추석을 앞두고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 및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과 함께 흥겹고 온정이 넘치는 다채로운 한가위 큰 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가위에 즐길 수 있는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비석치기와 알까기, 타투, 남녀 팔씨름 대회, 각 나라 전통의상 체험과 즉석포토, 장기자랑 등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장애인 10팀의 재능과 끼가 넘치는 무대로 모두가 함께 웃고 행복한 명절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이어 “40인치 TV”등 푸짐한 경품추첨도 진행돼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속에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가족 친지 이웃들과 정을 듬뿍 나누는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성권 관장은 “함께 웃으며 나눌 수 있는 추석이 되어 기쁘고”, “지역 장애인들이 소외받지 않고,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장애인복지관은 연인원 1만 5천여명이 각종상담, 재가복지, 지역권익옹호, 직업지원, 가족지원 등 다양한 복지관 서비스를 위하여 금년 군비 5억원을 들여 기존 시설물을 식당과 다양하고 맞춤식 소규모 프로그램실 등으로 리모델링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다.

또한, 17억원을 들여 보호자 동반이 가능한 가족탕 2개와 일반탕 등 중증 장애인 편의 시설을 갖춘 1층 목욕탕과 2층에는 대강당 겸 사회재활 프로그램실로 활용 수 있는 장애인 전용 목욕탕을 9월중에 착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흥군은 “장애인 복지관이 앞으로 지속적인 장애인 재활자립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