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연수 사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8월 28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새로 선출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50명을 대상으로 전남교육청 예산편성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실질적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지방교육재정의 이해를 주제로 한 심화연수와 함께 전년도 위원회 활동에 대한 보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본청 각·실과에서 자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새로 선출된 위원들이 전남교육청의 역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날 연수와 함께 개최한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에서는 분과위원회 및 제3차 회의 운영 계획을 협의하는 등 전남교육청 2020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김평훈 행정국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교육혁신을 위해서는 도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협력하는 협치가 중요하다.”면서, “임기 2년 동안 전남교육발전을 위해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지난 7월 30일 출범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전남교육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집약하고,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