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영향으로 긴급피난 중, 심한 복통 호소 중인 50대 중국인 선원 육지병원 이송

태풍의 영향으로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여수 해상에서 긴급피난 중인 50대 중국인 선원이 심한 복통을 호소하여 해경이 긴급 이송하였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늘 오전 5시 19분경 여수시 삼산면 손죽도 남쪽 약 6km 해상에서 태풍의 영향으로 긴급 피난 중인 중국어선 L 호(270톤, 승선원 15명) 선장이 선원 H 모(52세, 남) 씨가 심한 복통을 호소하여 병원 진료가 시급하다며 구조 요청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인근 해역 경비 중인 500톤급 경비함정을 급파하였으며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정은 고속단정을 이용 응급환자 H 모 씨와 보호자를 안전하게 경비함정으로 편승시켰다.

또한 원격응급의료시스템 이용 전문의와 정보교환 결과 요로결석이 의심되어 음식물 섭취를 금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며 신속히 이동하여 나로도 연안구조정에 편승, 릴레이 이송을 통해 나로도 축정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차에 오늘 오전 7시 50분경 인계하여 고흥 소재 병원으로 옮겨졌다.

해경 관계자는 “풍랑주의보 속 응급환자 이송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바다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국적, 연령, 시간, 날씨와 관계없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병원으로 이송된 H 모 씨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전문 병원의 진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