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이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2회에 걸쳐 2박 3일간 학생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패스트푸드 과다섭취, 운동부족과 잘못된 생활습관에 따른 비만학생 증가 등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학생들의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과 인식변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어린이 비만이 성인비만으로 될 확률이 높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중 비만학생과 체중조절·식습관 개선에 관심이 있는 학생 120명이 참여한다.

1차 캠프에는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60명이 참여하고, 2차 캠프에는 8월 12일부터 8월 14일 까지 60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체육·보건·영양교사, 전문가에 의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한 운동체험, 튼튼먹거리 탐험을 위한 식품안전 체험교실, 건강을 위한 나의 다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의 생활화와 자기 스스로의 건강한 체중 유지관리 요령을 터득하여 평생건강 관리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건강캠프 운영결과 대한 만족도 조사와 추진결과 분석을 통해 문제점에 대한 개선 대책 등을 마련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