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지역사회발전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광양읍

광양시 광양읍(읍장 정홍기)은 25일(목) 읍사무소에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문식),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회장 오수진)과 함께 ‘지역사회발전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맺은 3개 기관·단체는 협력 강화, 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은 업무협약 체결 후 생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선풍기 10대, 화장지 10세트(70만 원 상당)을 지정 기탁했다.

기탁된 후원물품은 광양읍에 거주하고 계신 홀몸 어르신들 13명에게 맞춤형복지팀이 독거노인 생활관리사와 함께 가정 방문 시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11년 창단하여 ‘마음을 울리는 따뜻한 봉사’를 슬로건으로 열정을 다해 봉사하고, 참여와 사랑으로 클럽의 위상을 높여왔다.

또 광양시숲돌보미행사와 장애인협회음식봉사, 청소년문화의집후원, 김장봉사, 생필품전달, 하천정화사업, 불우청소년 후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오면서 지역사회 내 귀감이 되고 있다.

오수진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무더운 혹서기에 지역의 어려운 홀몸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협약 체결을 원동력 삼아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발전 및 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광양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