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연과학고 주관, 전국 57개 농생명고 학생 장학사 등 200명 참가

제43년차 FFK 하계리더십연수회 개최 사진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교장 박영숙)가 제43년차 전국FFK 하계리더십 연수회를 10일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개최했다.

12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는 한국농업교육협회 광주지부(지부장 광주자연과학고 교장 박영숙)가 주관했다. 10일 첫날에는 전국 57개 농생명계고등학교 FFK회원 대표 학생 100명과 각 시·도 장학사 및 사무국장, 한국농업교육협회 지부장, 광주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 명이 모여 한국 농업교육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전국FFK 하계리더십 연수는 FFK회원으로서 농업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하고, 미래 농업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한국농업교육협회 광주지부는 이후 청년농업인 특강, FFK발전 방안에 대한 분임별 발표대회, 문화 체험학습, FFK회장단 선출 등 전국 농생명계 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 모여 미래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연수에 앞서 “이번 리더십 연수회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차 산업인 농업분야의 미래인재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개함으로써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 생명농업 발전을 위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