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참가 신청서 접수, 결선 9월 5일 중방파제 특설무대

바다의 깨소금 가을전어와 함께하는 제7회 마량미항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월 6일 마량미항 노래자랑이 마량미항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강진, 완도, 장흥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으로 참가곡의 제한은 없으며 접수 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마량면사무소(☎430-5581~3)에 전화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이번 노래자랑은 9월 5일 예선을 거쳐 6일 결선을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등 6명을 시상하고 수상자 이외의 결선 진출자 전원에게 소정의 참가상이 지급된다.

한편, 가을철 별미인 전어를 맛보고 각종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제7회 마량미항축제는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청정해역 마량미항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활어 맨손잡기 체험, 생선 회 깜짝 경매, 발장치기 체험, 투호던지기 체험, 카누 노젓기 대회, 어린이 글짓기 대회 등 14종의 다양한 참여행사와 마량관광사진전, 전어판매장, 목공예작품 전시 등 5종의 기획전시행사가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체험하고 고소한 전어와 싱싱한 회도 맛볼 수 는 축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