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개소식 가져

소프트웨어개소식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6월 19일(수) 전라남도교육감, 영광군수, 교육위원, 군의원, 도내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관내 초·중등학교장, 학부모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전라남도영광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지난 2018년 5월 교육부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구축 ·운영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7월 전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구축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어 교육부 및 도교육청의 특별교부금 2억 5천을 지원받고, 영광군이 약 2억 5천을 투자하여 총사업비 5억원으로 올해 1월부터 영광중앙초등학교 별관 3층 교실에 구축을 시작하였다. 영광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교사 연구 동아리실, 메이커 창작실, 디지털 체험실의 3개 교실로 이루어졌으며, 교사 연구 동아리실에서는 SW교육 관련 기기 보관 및 대여,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할 예정이고, 메이커 창작실에서는 3D프린팅, 메이커 창작, 수준별 코딩 실습을 디지털 체험실에서는 코딩드론 및 상상로봇, 가상현실(VR) 체험을 운영 할 예정이다.

김준석 영광교육장은“장석웅 교육감님의 4차산업 교육 인프라 구축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었고, 영광군을 비롯한 지역의 현안 과제를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긍정의 힘을 모아주신 교육공동체의 노력이 있었기에 개소가 가능했다”고 밝히며 “이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 새로운 세상을 함께 즐기며 생각하는 교육, 모두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활성화를 위한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