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청,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이 지난 13일 청내 대회의실(3층)에서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는 곡성 지역 내 초·중·고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회원 50여 명이 참석해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허성균 교육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지자체, 교육지원청, 교직원, 학부모 모든 영역에서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런 자리에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통의 길을 열어나가다 보면 내 아이뿐만 아니라 곡성교육 전체가 성장 발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3월 학부모회 조례가 제정된 사실을 소개하며 모든 영역에서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이어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교육 참여방법 안내 등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단위학교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교육 참여 방법에 대해 강의와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해 어떤 권한과 의무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대화의 장을 자주 열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