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안전체험관 5월 8일(수) 개관

제천안전체험관 전경

충청북도학생수련원(원장 권용주)이 5월 8일(수) 오후 2시 30분 제천안전체험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을 비롯한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들의 참여 속에 테이프 커팅, 표지석 제막식, 기념식수 등으로 진행됐다.

제천안전체험관은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키워 학교, 일상생활 등에서 닥칠 수 있는 재해·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함양하도록 지원하는 안전교육 기관이다.

체험관은 유아에서 고등학생까지 발달단계에 따라 체계적인 안전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부에서 개발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의 영역 중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신변안전, 약물·사이버중독, 재난안전, 응급처치 총 6개 영역에 대한 18종의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뿐 만 아닌 어린이안전교육을 위한 체험관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제천안전체험관의 체험프로그램은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운영되며 충청북도학생수련원 누리집(http://www.cbstc.go.kr/)을 통해 단체나 개인 체험예약을 할 수 있다.

평일은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단체예약을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토요일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개인예약 또는 현장접수도 가능하며 모든 안전체험은 무료이다.

권용주 원장은 “다양한 재난 체험교육으로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여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며 “제천안전체험관을 단순한 체험학습 기관이 아닌, 안전체험교육의 메카로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생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하여 각종 재난상황 전·중·후 모든 상황에 적합한 대처요령을 학습하는 종합 안전체험 교육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제천안전체험관은 충청북도 제천시 제천북로 141에 위치하며 건물 9,327㎡, 건물 4,126㎡,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총 사업비 138억 원이 투입됐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