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한 특혜인가? 

특정인을 위한 채용비리인가?

국방대학교의 S모직원에 따르면

“국방대학교 00전력00센터는 2018년 1월에 신설되었고,

A대령은 2018년 5월 1일자로 국방대학교 00전력00센터 센터장으로 입사했다”고 하였다.

국방대학교는 A대령 학사비리 관련 진행조사 내용은 자세히 모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A대령은 ROTC출신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H모씨는 “이 사건관련 국방대 주요 보직자와의 관계, 조선대 관련교수들과의 학연 등 00전력00센터 신설부터 센터장 선발과정, 특혜의혹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면서 A대령을 둘러싼 배후 인물들의 인맥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4월말 A대령의 '학사비리' 조사 결과가 밝혀지면, 향후 국방부 '인사채용문제'와 국방대학교 'A대령에 대해 어떤 조치'가 내려질 지도 궁금하다.

확인 결과 국방대학교 00부는 “A대령 학사비리에 관련된 사항을 모르고 있었다”고 했다.

그러나 2017년 7월부터 12월까지 교육부 진상조사 1차와 2차가 진행되었을 당시, 국방부와 국방대학교가 이 사건 관련기관(그당시는 현역대령이었음)에서 과연, 조선대학교 대학원 군사학과 A대령 ‘출석문제, 박사학위’ 관련해 '정말 모르고 있었을까' 하는 의혹이 들면서, 위탁교육생들에 대한 관리감독이 허술하게 진행하였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현재 조선대학교 군사학과 ‘학사비리관련사건’ 관련자들은 검찰에 고발조치 되어 있으며, 광주 동부서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