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개최

 

 

2019년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이전공공기관 합동설명회가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전력을 포함한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13개 이전 공공기관과 광주은행을 비롯한 3개 지역기업과 2개 지역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광주․전남지역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였다. 

 

참가 기관·기업은 이전공공기관별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채용요강을 안내하고 취업 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발표, 이력서.자기소개컨설팅. 모의면접 시연 등 본행사와 직업심리검사, 면접 메이크업, 면접코디 컨설팅 및 면접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였다. 

 

국토교통부, 전라남도, 이전공공기관(13), 지역대학(11), 지역공공기관(2), 지역기업(3) 등 40여 개 관계 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합동채용설명회 기관별 역할과 행사 세부계획 등을 논의했던 것 만큼 합동채용설명회 개최는 각 부스별로 많은 인파들이 몰렸다. 

 

이번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민·관·학 협력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 점이 돋보였으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 협력모델을 구축하였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A양은 “취업이 가장 걱정이였는데 채용설명회를 통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고 자신을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또 따른 B 모군은 민간과 기관이 설명회를 개최했서인지 형식과 기존이 까다로워 준비할 것들이 많아 취업문턱이 예상보다 높다"고 하였다

민.관.학협력이 이루어진만큼 높은 취업문턱이라는 인식이 아니라 적성과 자질을 개발하여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 선순환기능이 제공되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