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여수 관내 초등학생 대상 물놀이 안전 예방 교육에 나서...-

여수소재 초등학교를 찾아 학생대상 안전교실 운영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오는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4개월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물놀이 안전교실’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물놀이 안전교실은 해양경찰관이 직접 지원학교로 찾아가서 학생들에게 물놀이 안전수칙, 두 손의 기적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법 등 바다에서의 안전사고를 사고 예방과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하며, 안전의식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여수소재 초등학교를 찾아 학생대상 안전교실 운영

교육 운영은 여수해경 해양안전과와 응급처치 전문자격을 보유한 응급구조사 및 해경구조대 전문 구조요원 등 해양경찰관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해양사고 예방 교육)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AED(자동심장충격기)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용 인체 모형(애니)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하여 심폐소생술 체험(실습)을 하고 교육받은 내용을 퀴즈를 통해 강조함으로써 재미와 함께 안전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경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교실을 통해 초등학생에게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습득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연중 지속해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작년 한 해 여수시에 위치한 13개교 학생 2,565명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을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여수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061-840-2448)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