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현장방문과 사회공헌활동 펼치며 지역민과 동행 강조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18일 연임 이후 첫 행보로 중소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한편, 지역의 청소년을 후원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했다.

오전에 방문한 ㈜은백(대표 류인상)과 ㈜은백테크(대표 송종철)는 광주광역시 하남공단에 소재한 자동차 부품 도색 및 피막처리업체로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 광주은행의 ‘신속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업체이다.

평소 송종욱 은행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은 변할 수 없는 광주은행의 소명임을 강조하며 연임 후 “지역 경제가 장기간 정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지역민과 지역의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고, 함께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 우리가 먼저 다가가자. 지역민과의 단단한 믿음과 신뢰로써 더 강하고 튼튼한 지역 대표은행으로 성장하자.”는 메시지를 직원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위한 컨설팅 및 기업진단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기업컨설팅팀을 조직해 종합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동반성장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날 오후 2시30분 광주은행 본점에서는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호 선정식이 열렸다.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광주은행의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중 학업수준이 우수하고, 품행이 준수한 학생을 선발해 대학 진학 전까지 학습지나 교재 등을 제공하며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호로 선정된 청소년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높은 학업성적으로 미국유학에 성공해 올해 9월 입학을 앞두고 있는 지역의 미래인재이다. 지난 2017년 송종욱 은행장 취임 시 축하화분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한 인연을 시작으로 이번 미국 유학 성공을 격려하며 대학생활에 필요한 학습 교재를 지원하기 위해 3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선정식에 참석한 학생은 “미국유학의 밑거름이 되어준 광주은행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의 후원을 받아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저와 같은 꿈나무 2호, 3호 후배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금융경제교육과 공부방 지원 사업,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소년소녀가정과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며, 오는 3월말에 문을 여는 ‘제3회 광주화루’ 등 문화활동사업은 물론 광주FC축구단 후원과 남자 배드민턴 선수단을 중심으로 한 지역체육 진흥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송종욱 은행장은 “지금의 광주은행이 있기까지 지역민과 지역기업으로부터 받은 성원을 가슴 깊이 새겨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지역 대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본분을 다하고, 지역의 중소기업과 중서민을 위한 금융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역민에게 든든한 울타리와 같은 광주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