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길거리 공연 개최
이달 말까지 참여자 모집 … 출연료 및 음향장비 지원

빛가람호수공원 버스킹 공연 참여자모집 포스터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4월부터 빛가람호수공원서 펼쳐지는 버스킹(busking) 공연 참여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버스킹’은 '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길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위해 올해 첫 개최하는 버스킹 공연은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악기밴드, 노래,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길거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빛가람호수공원 버스킹 공연 모습

신청자격은 10~30분 길거리 공연이 가능한 동아리 밴드·단체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출연료를 비롯해 전기시설 및 음향장비 등이 지원된다.

공연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나주시청 홈페이지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dkdus2641@korea.kr), 우편(나주시 시청길22 문화예술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빛가람호수공원 버스킹 공연은 지역민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주민의 문화·예술 소통 공간이 될 것”이라며,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