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간 100톤 가량 미국 뉴저지로 수출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6일 완도군 농협연합미곡종합처리장(RPC)에서 완도자연그대로미(米)를 말레이시아에 이어 미국 뉴저지로 수출하기 위해 선도 물량 상차식을 가졌다.

완도자연그대로미(米)는 지난해 9월 까다롭기로 알려진 할랄 인증을 받아 전남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수출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완도자연그대로미(米)가 고품질 쌀로 발돋움하면서 미국까지 수출하게 됐다.

완도군과 완도농협은 전라미향(수출 기업)과 꾸준한 협의 및 실사를 통해 미국 수출을 결정하였으며, 완도자연그대로미 3.2톤을 선도 물량으로 수출하고, 오는 3월 22일 MOU 체결을 통해 연간 100톤가량을 수출하게 된다.

군은 그동안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16~’17년 군비 10억을 지원하여 RPC 현대화 시설물 교체 및 공장 개보수를 추진하였으며, 이에 미질 개선에 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해풍 맞고 자란 ‘완도자연그대로미(米)’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완도군 이기석 농업축산과장은 “말레이시아 수출에 탄력을 받아 미국 시장에 완도 쌀을 수출할 수 있게 돼서 기쁘게 생각하며, 완도자연그대로미(米)가 당당하게 미국 시장에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및 지원할 것이다.”며 “군민들께서도 완도 쌀 애용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