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 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 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다. 도서출판 참은 온·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재 “참 한국어 1‧2 시리즈” 를 2016년 출시하였다. 이 책은 한국어교재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도서출판 참은 오랫동안 국내외 대학의 한국어 교육현장에서 외국인 학습자들과 함께 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참 한국어 1‧2 시리즈” 가 만들어졌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혀,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하였다.

참 한국어 1‧2 시리즈는 한국어 정규과정 교재로 초급, 중급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보충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어를 쉽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한글의 구성부터 한국어 발화를 위한 기본 문법을 정리한 교재이다.

또한, 한국어 초급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ᄎᆞᆷ 한국어 시리즈” 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깔끔한 구성에 아기자기한 그림까지 곁들여 어휘 및 본문, 문법, 한 걸음 더, 읽고 말하기, 듣고 말하기, 영문 번역 등 총 여섯 가지의 챕터로 나눠져 있고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네 가지 영역을 통합하여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참 “한국어 1‧2 워크북” 은 기본 문법을 중점으로 반복학습 및 확장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교사는 워크북을 과제물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수업 이해도와 이해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식 개인별 학습도 가능하다. 특히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을 반영하여 본문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www.chamkorean.com) 사이트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로 원어민 강사의 온라인 강의로 무료학습이 가능하다.

저자 토픽코리아 한국어평가연구소는 한국어 교육의 제반 이론과 실제를 연구·개발하고 시행하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어 평가 연구자들의 실적을 바탕으로 올바른 한국어교육 및 평가 검증 방안을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 참 좋은 책, 참 좋은 사람, 참 좋은 미래, 참 한국어 1‧2” 로 한국어의 세계화, 도서출판 참이 만들어 간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