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2.22 금 17:28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종합
토픽코리아 항공물류 IATA국제공인자격증 이러닝교육 국비지원 개강- 지상조업사나 무역회사, 물류회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
  • 강지훈 기자
  • 승인 2019.02.08 14:26
  • 댓글 0
  • 구글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IATA-ATC TOPIK KOREA)은 전문 자격을 갖춘 포워딩 전문가 배출을 위해‘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중이며 고용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인 직장인 국비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을 2월 13일과 27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포워더 지망생 및 포워딩 업체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현재 개설된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Cargo Introductory Course) Part1 과정은 26강으로 Part2 과정은 19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워딩 업체 근무 희망자든 현재 포워더로 활동하는 사람이든 누구든지 학습할 수 있다. 항공물류 용어·약어, 항공운송장 작성, 항공화물 취급에 대한 국제 규정 및 절차, 포워딩 업체의 운영 방식 및 기타 정보 등을 학습하여 항공화물 기관이나 포워딩 업체에서 항공화물 운송, 취급 등의 실무자로서 또는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지상조업사나 무역회사, 물류회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다. 이러한 업체가 IATA의 CASS(Cargo Account Settlement Systems)대리점 정회원으로 가입하려면 IATA의 Cargo 관련 자격증과 위험물 취급(DG) 자격증 보유량이 각 2매 이상이어야 하므로 항공물류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자의 채용을 선호한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 관계자는“국내 다수의 포워딩 업체들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가입을 희망하고 있는데 IATA에 가입하려면 이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신규 학습자나 포워딩 업체, 물류회사 등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관광통역안내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시험대비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 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강지훈 기자  newswin700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