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어린이와 함께 장보기 행사 함께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3일 오후 4시 송정5일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3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해 시장상인들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기획한 어린이 시장투어 행사는 작년 두 차례 남광주시장과 양동시장에 이어 이번에는 송정5일시장에서 진행되었다.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 날 송종욱 은행장은 민족의 대 명절 설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 조손가정 20여명에게 온누리 상품권 5백만원을 선물하고, 시장에서 함께 제수용품을 구입했으며,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번 전통시장 어린이 투어와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