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1. 10.(목) 19:30 춘천문화예술회관

강원도립예술단(단장/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은 2019년 첫 포문을 여는 희망찬 음악의 향연의 장을 담아내고자 춘천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신년음악회를 기획하고 1.10.(목) 19:30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한다.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과 춘천시립교향악단 전 단원이 참여하는 첫 협연작인 이번 신년음악회는 두 단체의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웅장한 시작을 알리고, 우리 민요 “아라리”를 비롯한 민요모음곡으로 동서양의 소리가 함께 어우러진 화합의 무대를 펼쳐진다. 또한 해금 연주와 사물놀이패의 “사물광대”의 정열적이 힘과 화려한 무대가 마련되어 동서양의 조화 속에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악관현악단과 무용단으로 구성된 강원도립예술단은 한국의 멋을 간직한 수준 있는 공연을 통해 전통문화예술의 활성화와 대중화는 물론 도민의 정서함양과 강원문화 창달을 위해 설립된 공연전문 예술단체이다. 매년 5~60회의 국내외 공연을 통해 강원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강원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왔으며, 특히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은 강원도를 알리며, 강원도의 멋을 살린 국악관현악 연주로 늘 새로운 힘과 패기를 선사하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