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로드쇼 사진

전남대학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와 함께 11월 29(목) 전남대학교 대강당(민주마루)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이라는 주제로 교육로드쇼를 개최했다.

이 강연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진행중인 '4차 산업혁명 교육 로드쇼' 중 하나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사회에 대한 준비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총 2부로 이루어진 교육로드쇼는, 1부에서는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김대수 KAIST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뇌와 건강수명’ 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공부는 망치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또한, 강연은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방식과 토크쇼가 결합된 청중 참여형으로 진행돼, 참가한 청중들의 궁굼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

전남대학교 정병석 총장은 "전남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지방거점국립대학으로서 앞으로도 학생과 광주시민들에게 수준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