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목여중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동절기를 맞이하여,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청호중학교&목포여자중학교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지속되어 독거어르신에 대한 고독감 해소 및 영양상태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12명의 학생들이 독거 어르신을 위해 210kg 분량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김장한 김치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를 통해 42명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당일 전달되었다.『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김치를 전달받은 김진우(가명) 어르신은 “아무리 먹을게 없어도 꼭 필요한 것이 김치인데 학생들이 정성껏 만들어줬다고 하니 너무 고맙다”고 말씀하시며, 학생들에게도 꼭 말해달라고 하시며 고마움을 전했다.

청호&목여중

청호중학교&목포여자중학교에서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동시에 학생들에게 경로효친(敬老孝親)의 덕목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어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덕목을 심어주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성화 관장은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을 섬겨주시는 청호중학교와 목포여자중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소외된 독거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독거노인 1,700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방지 및 종합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