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장 전달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소통과 화합을 위한 간담회 사진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장인식)는 “오늘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민간인 신분으로 선박 출ㆍ입항 통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관내 민간 대행신고소장을 초청하여 소통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으로 출입항 통제 업무 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장인식 서장이 민간대행신고소장과 인사하는 사진

이번 간담회에서는 30여 명의 대행신고소장이 참석하여, 장 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우수 민간 대행신고소장에 대한 감사장 수여, 해양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증진과 어선법 개정에 따른 어선위치발신장치(V-PASS) 업무 효율화를 위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간대행신고소장들의 도서 지역 특별지원 방안과 사무용품 지원 등 신고소 운영과 출·입항 통제업무 수행상 나타나는 문제점,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통과 화합을 위한 간담회 사진

해경 관계자는 “민간 대행신고소는 해양경찰의 선박 출입항 통제 업무를 대행하는 중요 기관으로서 소장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변화하는 치안 수요에 대응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당부하면서 무신고 출ㆍ입항 선박 및 불법조업 등 발견 즉시 가까운 해경파출소 및 경찰서에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대행신고소는 1986년 1월부터 선박 출ㆍ입항 통제와 해상통제에 관한 업무 기능을 해양경찰로 일원화하였으며, 여수해경 관내 총 113개소의 대행신고소는 해양경찰서장이 위촉하여, 선박 출ㆍ입항 신고 기관이 없는 항ㆍ포구에 설치되 선박 출ㆍ입항통제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