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군
[뉴스창]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1일 귀농귀촌 기초교육 수료자 및 신청자 24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8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내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농업인으로부터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현장교육 및 사례중심의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자 및 예정자들이 농업·농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체계적인 농업·농촌정보를 제공하려는데 그 취지가 있다.

또한, 교육기간 중 1박2일에 걸쳐 “연천바로알기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과정은 연천군의 대표적인 유적지를 탐방하고, 체험마을을 방문하여 현장체험 및 운영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귀농귀촌자 및 예정자들에게 연천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심어주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연천바로알기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연천 관내로 귀농 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도시민들이 연천군의 문화와 역사, 농촌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빠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귀농귀촌자 및 예정자들이 농업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농업상담, 현장출장 및 선도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